아이폰 진동 설정 및 무음 모드 활용 방법
아이폰의 진동 패턴을 맞춤형으로 설정해 볼까요? 또한, 아이폰의 무음 모드 설정 방법도 함께 알아보겠습니다.
아이폰 무음 모드 설정 방법
아이폰을 처음 사용하면서 만족스러웠던 설정 중 하나가 바로 무음 모드 스위치 활용입니다. 오랜 시간 갤럭시를 써오면서 물리적인 버튼이 점점 사라지는 추세였는데요, 아이폰에서는 스위치 버튼 하나로 무음 모드를 간편하게 ON/OFF 할 수 있죠.
무음 모드 스위치는 아이폰 정면에서 봤을 때 좌측 사이드에 위치하고 있습니다. 주황색이 보이면 무음 모드, 주황색이 보이지 않으면 벨소리/진동 모드라고 생각하시면 됩니다.
스위치를 이동할 때마다 화면에 무음 모드 켬/끔 팝업창이 뜨니 확인하시면 되겠죠. 하지만 완전히 무음으로 설정해두면, 중요한 연락마저 놓치는 일이 생기곤 합니다.
무음 모드 설정하기
설정 → 사운드 및 햅틱 메뉴로 접속한 후 벨소리/무음 모드 전환 메뉴에서 햅틱 재생을 설정할 수 있습니다. 무음 모드에서 햅틱 재생을 활성화하면 아이폰이 무음 모드일 때도 진동으로 연락을 알려줍니다.
- 활성화: 전화나 문자 등이 오면 진동으로 알림
- 비활성화: 무음으로 연락을 놓칠 수 있음
시각적 효과 활용하기
무음 모드로 설정했을 때 눈으로 연락을 쉽게 알아챌 수 있도록 시각적 효과를 설정해 볼까요?
설정 → 손쉬운 사용 → 오디오/시각효과 메뉴로 진입 후 하단에 있는 “알림 시 LED 깜빡임” 메뉴를 활성화합니다. 무음 시 깜빡이 메뉴를 활성화하면 LED 깜빡임으로 연락이 왔음을 알 수 있습니다. 기본 설정은 잠금 화면일 때만 LED가 깜빡이니 잠금 해제 상태에서도 사용하고 싶다면 설정해 주시면 됩니다.
아이폰 진동 설정 방법
아이폰에서 나만의 진동 패턴을 어떻게 설정할까요? 설정 → 사운드 및 햅틱 메뉴 하단에서 벨소리 메뉴로 이동하면 됩니다.
벨소리 메뉴에서 화면 상단 왼쪽 탭에 있는 진동을 터치하면 다양한 진동 스타일을 선택할 수 있습니다. 기본 진동은 “악센트”이며, 이 외에도 “심장동”, “스타카토” 등 다양한 진동 설정이 가능합니다.
또한, 내장된 패턴 외에도 직접 나만의 진동 패턴을 만들어 사용할 수 있으니 자유롭게 설정해 보세요.
답글 남기기